
맥도날드 쿼터파운드 버거란?
맥도날드의 쿼터파운드 버거(Quarter Pounder Burger)는 미국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유명한 버거 중 하나이다.
이 버거는 총 4oz(약 113g)의 소고기 패티로 만들어지며, 채워진 재료는 양상추, 토마토, 양파, 케찹, 머스타드, 피클 등이다. 총 칼로리는 약 520kcal로, 대체로 많은 양의 단백질과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소고기 패티가 1/4 파운드의 무게로 만들어진 버거라서 쿼터파운드 버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만약 우리나라에서 이름이 붙여졌다면 110그램 버거(?) 정도가 되지 않았을까? 참고로 1파운드는 약 453.592 그램이다.
이 버거는 처음 1971년 미국에서 도입되었으며, 당시에는 미국의 메뉴로 제한되어 있었다. 그러나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고 한다.
소고기 패티는 냄새와 함께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이는 패티를 그릴 시 속도와 온도를 조절하여 고유한 맛을 내기 때문이다. 양상추, 토마토, 양파, 케찹, 머스타드, 피클 등의 다양한 재료가 함께 채워져 밸런스가 잘 맞는 맛을 낸다고 할 수 있다.
맥도날드의 쿼터파운드 버거는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대표적인 버거 중 하나이다.
미국과 영국은 무게의 단위로 파운드를 쓴다.
미국단위제도(U.S. customary units system)는 미국과 몇몇 다른 국가에서 사용되는 측정 단위 체계이다. 이 체계는 전통적으로 영국 단위 체계에서 비롯되었으나, 영국에서는 현재 미국과 다른 국가에서 사용되는 시스템과는 다른 체계를 사용한다.
미국단위제도는 길이, 무게, 체적, 온도, 시간 등의 물리량을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위로는 인치, 피트, 야드, 갤런, 온스, 파운드 등이 있습니다.
길이의 경우, 1피트는 12인치이며, 1야드는 3피트이다. 무게의 경우, 1파운드는 16온스이며, 1톤은 2,000파운드다. 체적의 경우, 1갤런은 128액량온스이며, 1평방야드는 9평방피트이다. 온도의 경우, 미국에서는 화씨온도 체계가 사용되며, 32도 화씨는 얼음의 녹는 온도이고, 212도 화씨는 물의 끓는 온도입니다.
미국단위제도는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국제표준 단위제도인 SI 단위체계와는 다르기 때문에, 이를 이해하고 변환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미국과 함께 일하는 사람이나 미국에서 일을 하는 경우, 이 체계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